"한다다=인생작"..'철파엠' 이초희X이상이 밝힌 #다재커플❤︎ #첫인상 #주량 #이상엽 #명장면 [종합]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9.17 08: 59

 '김영철의 파워FM' 이초희, 이상이가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인생작으로 손꼽으면서 '다재커플' 열풍을 다시 한 번 이끌었다. 
17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에는 최근 종영한 KBS 2TV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풋풋한 신혼부부 케미를 보여줬던 이초희, 이상이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철파엠' 이초희는 "사석에서 호칭을 뭐라고 부르냐"라는 김영철의 질문에 "두 살 차이 난다. 이상이가 동생이다. 누나라고 부른다"고 대답했다. 이어 이상이, 이초희는 지난해 이맘때 쯤이었던 첫 대본 리딩 순간을 추억하면서 서로의 첫인상을 털어놨다. 먼저 이초희는 "본인 몸통 만한 가방 들고 캡모자 쓰고 '안녕하십니까'라고 하면서 들어왔다. 건실한 느낌이었다", 이상이는 "'낯을 많이 가리는구나' 느낌이었다. 무슨 대화했는지 기억은 안 나는데 많이 낯가리는 모습이 있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철파엠' 이상이는 "내가 생각할 땐 확실히 나보다 '인생 선배구나'를 느끼는게 나보다 무게감 있는 사람 같다. 털털하고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밀고 나가는 대담함이 있다. 연기가 안 될 때 스스로 '참지 않는 초희가 나올 것 같다'고 말하면서 강인함도 있다"며 이초희의 매력 포인트를 설명했다. 
'철파엠' 이상이는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함께 출연했던 이상엽과의 에피소드도 고백했다. 이상이는 "극 중 이상엽과 형제다보니까 많이 만났는데 개그, 웃음 욕심 있다. 본인이 분위기를 주도하려는게 있다"고 말했다. 
'철파엠' 이상이, 이초희는 '한 번 다녀왔습니다' 최고의 명장면을 손꼽기도 했다. 이상이는 "다희가 내 선자리에 가짜 여자친구로 나왔을 때가 최고의 1분이었다", 이초희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엔딩을 생각했다. 엄마 내레이션이 나오면서 가족들이 다 나오는 장면이 좋았다"고 전했다. 또한 '철파엠' 이초희는 "친한 언니네 집에서 친구들끼리 봤다"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 마지막회를 봤던 순간을 떠올렸고, 이상이는 "자취방에서 혼자 봤다. 마지막 종영날은 다같이 모여서 보기도 하는데 상황이 상황인 만큼 각자 집에서 봤다"고 덧붙였다. 이초희와 이상이는 "시청률을 매일 확인했냐"는 김영철에 "했다"고 동시에 고개를 끄덕이기도.
두 사람은 "'내가 성장했구나'를 느낀 작품이 무엇이냐"는 물음에 동시에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지목했다. 이초희는 "이번 작품할 때 지난보다 성장했구나를 느꼈다", 이상이 또한 "나도 이번 작품이다. 큰 사랑도 받았고, 긴 호흡도 처음이었다. 길다보니까 하면서도 중간중간 느끼는 게 많았다"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가 인생작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렇다면 이상이와 이초희는 '한 번 다녀왔습니다' 종영 이후 엄청난 인기를 체감하고 있을까. 이상이는 "바깥을 나갈 일이 많이 없어서 인기 체감은 많이 못한다. 가끔 하는 SNS 통해서만 느낀다. 아직까지 체감은 못하고 있다"고 수줍어했다. 이초희 역시 "나도 똑같다"며 웃었다.
'철파엠' 이상이는 "소주 1병이고 바로 잠든다"며 본인의 주량과 주사를 털어놓기도 했다. 이상이는 "예전에는 많이 못 마셨는데 이제는 조금 는 것 같다. 집에서 가끔 마신다", 이초희는 "나는 주량을 모른다. 맥주 한 캔만 마셔도 취할 때가 있고 계속 마셔도 안 취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철파엠' 이상이는 악역으로 열연을 펼쳤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과 코믹 연기를 선보였던 '동백꽃 필 무렵'도 떠올렸다. 그러면서 이상이는 "악역과 코믹 중 무슨 장르가 더 좋냐"는 말에 "코믹이 조금 더 재밌다. 항상 터지진 않지만 현장에서 터질 때 웃음이 나면 좋다"고 전했다. 특히 한 청취자가 "초희 언니가 악역하는 건 상상이 안 가요"라는 사연을 보내자 이초희는 "상상이 안 되니까 재밌는 거예요. 악역 한 적 없다. 시켜주세요. 듣고 계신가요"라며 앞으로의 연기 활동을 기대케 만들었다. 
끝으로 '철파엠' 이초희, 이상이는 "또 다른 작품에 출연하면 다시 한 번 나와달라"는 김영철의 말에 미소를 지으며 차기작을 예고했다. 
한편, 이초희와 이상이가 출연한 KBS 2TV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지난 13일 최고 시청률 37%를 기록하며 종영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