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여자오픈 2연패' 박민지, MBN 여성스포츠대상 8월 MVP

'MBN 여자오픈 2연패' 박민지, MBN...
[OSEN=우충원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OSEN=우충원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박민지(22·NH투자증권)가 2020 MBN 여성스포츠대상 8월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박민지는 7일(오늘) 서울 중구 필동 매경미디어그룹 사옥에서 열린 월간 시상식에 참석해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민지는 지난달 경기도 포천시 대유몽베르cc에서 열린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에서 최종 합계 13언더파로 2위인 이정은6를 2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했다.

올 시즌 첫 우승이자 통산 4승째로, 한국여자프로골프 랭킹 역시 3위로 뛰어올랐다. 특히, 박민지는 2019년 MBN 여자오픈에서 우승한데 이어 처음으로 대회 2연패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첫날 공동 선두로 나선 이후 한 번도 선두를 뺏기지 않은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일궈내 의미를 더했다.

박민지는 “MBN 여성스포츠대상 8월 MVP에 선정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MBN 여자오픈에서 2년 연속 우승해 너무도 기쁘다. 2017년 데뷔 이후, 1년에 한 번씩 우승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는데, 지난 해와 올해 MBN 여자오픈을 통해 그 목표를 이뤄냈다. 이 기세를 몰아 올해는 메이저 대회에서 꼭 우승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장인 임신자 한국여성스포츠회 회장은 “박민지 선수의 여성스포츠대상 월간 MVP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박민지 선수의 목표인 메이저 대회 우승도 꼭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제정된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의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국내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하며, 1년 동안 한국 여성 스포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한 선수들과 함께 12월 연말 시상식을 통해 대상 등 8개 부문 수상자에 대해 시상한다.

'국내 육상 장거리 1인자' 임예진(25·경기도청)이 2020 MBN 여성스포츠대상 7월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임예진은 25일(오늘) 서울 중구 필동 매경미디어그룹 사옥에서 열린 월간 시상식에 참석해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임예진은 지난 달 경상북도 예천에서 열린 제49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5천m와 1만m를 석권하며 여자 장거리 2관왕에 올랐다. 앞서 지난 6월 열린 제74회 전국육상선수권대회서도 5천m와 1만m 종목에서 정상에 올라 2개 대회 연속 2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임예진의 주 종목은 마라톤. 그러나 코로나19로 마라톤 대회가 열리지 않는 상황에서 경기력 유지를 위해 전념하고 있다. 특히, 임예진은 지난 22일 열린 2020 평창 대관령 전국하프마라톤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을 석권하며 2관왕을 차지, '장거리 여제'다운 면모를 보였다.

임예진은 “MBN 여성스포츠대상 7월 MVP를 수상해 매우 기쁘다”면서 “올해 코로나19로 훈련 여건이 좋지는 않지만, 내년 도쿄올림픽을 생각하며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10bird@osen.co.kr

[사진] MBN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9-07 15:1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