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X 450h의 스포츠 패키지 ‘F SPORT’, KPGA 소속 프로골퍼 3인 홍보대사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0.09.07 11: 41

 렉서스 RX 450h의 스포츠 패키지 ‘F SPORT’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제품 홍보대사로는 KPGA 소속 프로골퍼 3인이 뛰기로 했다. 
렉서스코리아는 7일, ‘RX 450h F SPORT’를 RX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했다. 렉서스 RX 450h F SPORT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RX 450h의 스포츠 패키지를 의미하는 ‘F SPORT’ 모델이다.
몇 가지 디자인이 달라진다. 메시패턴의 스핀들 그릴 디자인으로 얼굴색을 바꿨고, 검정색 톤의 사이드 미러를 달았다. 후면 범퍼도 검정색이다.

20인치 알루미늄 휠, 고속주행 시 몸을 단단하게 받쳐주는 스포츠시트, 표면에 타공이 들어가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알루미늄 페달, F SPORT전용 계기판 등이 F SPORT 모델임을 알게 한다.
주행감성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도로조건에 따라 쇼크 업소버의 감쇠력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과 퍼포먼스 댐퍼가 들어갔다. 다이내믹 주행을 위해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에 스포츠 플러스(SPORT+)가 추가됐다.
또한 후진 시 후ㆍ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작동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하는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과 주차 시 전후방 사물과의 충돌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작동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충돌방지를 보조하는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로 안전 주행을 지원한다. 
렉서스코리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하고, RX 450h F SPORT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전하고자 KPGA 소속 프로골퍼인 송영한, 이수민, 함정우 선수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들은 렉서스 로고가 부착된 경기복을 입고 대회에 나선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이번 렉서스 RX 450h F SPORT 출시로, 고객 분들께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RX 450h를 기본으로, 패밀리 아웃도어 활동에 어울리는 RX 450hL, 스포티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매력적인 RX 450h F SPORT 등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RX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렉서스 RX 450h F SPORT의 가격은 8,990만원(권장소비자가격, 부가세포함)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