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인재육성 비대면 교육과정 운영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인재육성 비대면 교육과정 운영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국제스포츠기구·국제심판 진출을 희망하는 체육인...

[OSEN=이균재 기자] “글로벌 스포츠인의 꿈, 코로나에 지지 않도록 비대면으로 지원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국제스포츠기구·국제심판 진출을 희망하는 체육인 대상 역량강화 및 영어교육과정을 비대면으로 전환 운영한다.

이에 따라 7월 말부터 오프라인으로 진행 중인 교육과정을 화상·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12월까지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체육인재들의 국제무대 진출을 위한 국제스포츠협력·산업·리더십·윤리·매너·스피치 등이다.

`국제스포츠인재양성` 과정은 선수경력자, 지도자, 심판, 스포츠행정가 대상 150시간의 교육을 통해 차세대 스포츠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국제심판양성’ 과정은 올림픽 심판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심판 대상 240시간의 역량 및 영어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온라인교육을 더욱 확대하여 체육 분야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챌린지 코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현장전문가 양성 교육과정들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재기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집합 교육을 들을 수 없었던 예비 체육인재들은 물론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자격 및 인원 제한을 없앴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체육인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비대면 교육과정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dolyng@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9-03 09:1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