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스팟’, 리코스포츠 이예랑 대표와 비대면 에이전트 멘토링 행사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0.09.02 15: 18

 스포츠 에이전트의 세계를 좀더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비대면 행사가 열린다. 스포츠 에이전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다.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스팟(㈜엘씨씨, 대표이사 정병호∙박영웅)이 ㈜리코스포츠에이전시(대표이사 이예랑)와 함께 스포츠 에이전트 지망생을 위한 멘토링 행사 ‘응답하라 에이전트’를 오는 5일 오후 4시부터 연다. 스팟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열린다.
응답하라 에이전트는 김현수, 양의지, 이정후 등의 에이전트인 리코스포츠 이예랑 대표가 스포츠 에이전트 지망생들에게 스포츠 에이전트 산업과 업무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재능기부 멘토링 행사이다.

리코 스포츠 에이전시 이예랑 대표 인터뷰./ rumi@osen.co.kr

2016년 첫 행사 이후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올해 코로나19로 진행이 어려워지자 스팟이 온라인 스트리밍 기술 지원과 함께 행사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스팟의 후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응답하라 에이전트'는 스팟 앱을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전까지 리코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이예랑 대표에게 궁금한 질문을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실시간 채팅을 통해서도 직접 질문이 가능하다. 이번 스트리밍으로 발생하는 후원금은 학생선수 인권 보호 캠페인을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리코스포츠에이전시 이예랑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참가자 여러분들을 직접 찾아 뵙지 못해서 아쉽지만, 스포츠 에이전트를 꿈꾸는 많은 사람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팟을 서비스하는 ㈜엘씨씨 박영웅 대표는 “스포츠 에이전트를 꿈꾸는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잃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언택트 시대에 스팟이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응답하라 에이전트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팟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