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선방… NHN, 주력분야 힘입어 최대 분기 매출 달성

코로나19 여파 선방… NHN, 주력분야 힘입어...
[OSEN=임재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에도 NHN의 실적은 굳건했다. NHN이 결제,...


[OSEN=임재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에도 NHN의 실적은 굳건했다. NHN이 결제, 커머스, 기술, 게임 등 주력 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꾀하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7일 NHN은 2020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4051억 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4% 오른 265억 원, 당기순이익은 7.8% 상승한 187억 원을 기록했다.

NHN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결제, 커머스, 게임 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일궜다. 먼저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상승한 1569억 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 에이컴메이트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이벤트 효과와 NHN고도의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36.1% 성장한 668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을 비롯,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의 매출 증가로 소폭 늘어난 1055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PNP시큐어의 주력 사업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한 396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콘텐츠 매출은 벅스의 부진과 티켓링크의 판매량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18.9% 줄어든 396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사업 매출은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에 따른 여행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58.1% 줄어든 21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NHN은 2분기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규모의 경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1분기 보다 20% 가량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비중은 12%까지 확대됐다.

NHN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팬데믹 현상의 지속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서도 결제와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 부문의 고른 성장이 두드러지고있다”며 “남은 하반기에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페이코가 간편결제를 넘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발전을 꾀하고 있다. 게임 부문에서도 ‘용비불패M’ ‘크리티컬옵스: 리로디드’ ‘디즈니 쯔무쯔무 스타디움’ 등 기대작 출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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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7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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