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산업 특화 AI 센터 설립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8.03 09: 54

 스마일게이트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도모한다.
3일 스마일게이트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AI 센터 ‘스마일게이트.AI’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스마일게이트.AI’는 재미있는 AI, 인간적인 AI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실용화 가능한 AI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의 AI 연구소와 다르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AI’는 즐거움, 놀람, 기쁨, 감동 등 인간의 다양한 감성을 AI 기술로 풀어내기 위한 기술을 연구하고 공감, 소통, 적응, 기억 등 인간 자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인간적인 AI’를 추구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AI’의 발전을 위해 관련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 센터장은 “‘스마일게이트.AI’는 인간처럼 감정을 표현하고 행동하며, 상대와 공감할 수 있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종합적 인간화 AI 기술’을 개발할 것이다”며 “앞으로 게임, 영화 등 스마일게이트의 핵심 사업 분야는 물론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