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요지경’의 신신애, 시니어 일자리 소개하는 유튜브 캠페인 시작

‘세상은 요지경’의 신신애, 시니어 일자리...
[OSEN=손용호 기자] ‘세상은 요지경’의 신신애 씨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직업 군과 일자리를...


[OSEN=손용호 기자] ‘세상은 요지경’의 신신애 씨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직업 군과 일자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방송 ‘우리 함께 캠페인’을 시작한다.

‘세상은 요지경’이라는 노래로 대한민국을 이판사판 흔들어 놨던 신신애 씨가 고령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직업군과 일자리를 소개하는 일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신신애 씨가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우리들의 행복한 JOB'(우행잡)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주)위드컬처가 주관, 주최하는 2020 국민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급작스럽게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지만 미처 준비가 덜 돼 있는 어르신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일자리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신신애 씨는 유튜브 채널 ‘유낙낙’ 에서 어르신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일자리를 직접 체험하는 ‘한번 해보잡(JOB)’을 맡았다. 신신애 씨가 각종 알바와 직업을 하루 동안 체험하는 과정을 꾸밈없이 보여준다.

도시락 배달, 편의점 알바, 시니어 모델 지원, 건물 청소원, 경비원 등 다양한 직종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시니어들의 사실적이고 생생한 근무환경을 보여준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의 리얼하고 재치 있는 대화도 여과없이 전달된다.

‘한번 해보잡(JOB)’ 1회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전담기관 ‘노원 시니어 클럽’을 방문, 시니어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배달까지 하는 모습을 담았다. 관련 일자리 기관 소개와 직원, 전문가들의 조언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면서 신신애 씨의 센스있고 재치 있는 입담도 더해지고 있다.

향후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 시리즈에서는 기업 연계형 일자리, 정부 일자리 및 IT 신사 업 일자리 등 시니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 정보 및 취업 활동에 대한 정보들을 다양 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2020 국민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신신애 씨는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란, 중요하고도 필수불가결한 인생의 요소다. 앞으로 ‘우리 함께 캠페인’으로 시니어 층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과 함께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길 희망 한다”라고 전했다.

사진='유낙낙' 유튜브 채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7-31 16:1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