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 40대 한정 출시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 40대 한정 출시
[OSEN=강희수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트랙 전용 하이퍼카인...


[OSEN=강희수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트랙 전용 하이퍼카인 ‘에센자 SCV12(Essenza SCV12)’를 40대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에센자 SCV12는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인 스콰드라 코르세(Squadra Corse)가 개발하고 모터스포츠 전담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가 디자인했다.

에센자 SCV12는 람보르기니가 개발한 가장 강력한 V12 자연 흡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레이싱 프로토 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공기역학 및 궁극적인 주행 경험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기술 솔루션이 결합됐다.

에센자 SCV12는 람보르기니의 레이스 경험을 기반으로 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적용, 트랙 전용 모델로 개발됐다. 에센자 SCV12의 V12 엔진은 고압의 압축 공기압(RAM) 효과를 활용해 추가적인 파워 업그레이드를 이뤄 역대 가장 높은 최고 출력인 830마력을 발휘한다.

배기 파이프는 배압을 낮춰 성능을 향상시키고 엔진 특유의 소리를 강조하기 위해 배기 전문 회사인 카프리스토(Capristo) 사에 의해 설계됐다. 또한 더욱 강해진 성능을 견뎌낼 수 있도록 새로운 X-트랙 시퀀셜 6단 기어박스가 섀시 내 구조적 요소로 장착돼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구조적 연속성, 강성 등을 실현했다.

변속기에 직접 장착된 푸시-로드(push-road) 리어 서스펜션과 같이 레이싱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키네마틱(kinematic) 솔루션이 채택됐고, 브레이크 전문 업체인 브렘보(Brembo) 모터스포트가 개발한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마그네슘 림(앞쪽 19인치, 뒤쪽 20인치)과 트랙 전용 피렐리 타이어가 장착된다.

에센자 SCV12의 공기역학은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의 GT 레이싱 경험을 통해 기존 GT3 레이싱 모델 보다 더욱 높은 효율, 시속 250km에서의 다운포스 1,200kg라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2021년부터 FIA Grade1 인증을 받은 여러 서킷에서 관련한 트랙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스콰드라 코르세의 기술진은 르망 24시 내구레이스(Le Mans 24 Hours)의 5회 수상자이자 훌륭한 코치인 마르코 마펠리(Marco Mapelli)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 팩토리 드라이버의 지원을 받게 된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7-31 14:5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