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치인 겸 TV 진행자 트럼프 케인, 마스크 안쓰더니 코로나19로 사망(종합)[Oh!llywood]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美 정치인 겸 TV 진행자 트럼프 케인, 마스크...
[OSEN=박소영 기자] 미국 정치인이자 TV 진행자인 트럼프 케인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


[OSEN=박소영 기자] 미국 정치인이자 TV 진행자인 트럼프 케인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

30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허먼 케인은 코로나19에 걸린 지 한 달여 만에 별세했다. 향년 74세. 그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우리는 가슴이 아프고 세계는 가난해졌다. 허먼 케인이 주님과 함께하기 위해 하늘로 떠났다”는 문구가 올라와 있다.

측근은 “코로나19로 입원했을 때 힘든 싸움이 될 걸 알았다. 호흡 곤란을 겪으며 구굽차에 실려 병원에 갔는데 호흡을 되돌리기 힘들었다. 우린 매일 기도했고 회복할 거라는 희망으로 버텼다”고 밝혔다.

하지만 7월 초부터 병세가 악화된 걸로 알려졌다. 6월 29일 양성 반응을 보였는데 어떤 경로로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도 확인이 어려운 상황.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행사에도 참여했기에 여러 루트로 추측했지만 결국 원인도 모른 채 세상을 뜨고 말았다.

허먼 케인은 라디오와 TV 진행자로 활동했고 보수주의 성향을 내비쳤다. 2011년에는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했다가 과거 성희롱 의혹으로 사퇴한 전적이 있다. 지난해 4월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 후보로 추천했으나 자질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전 마스크를 쓰지 않은 인증사진을 공개했고 마스크를 쓰라는 이들을 공개 저격해 물의를 빚었던 바다.

/comet568@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7-31 0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