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아이나비-코드42,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협력

NHN 제공.
NHN-아이나비-코드42,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OSEN=임재형 기자] NHN이 아이나비시스템즈, 코드42와 손잡고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OSEN=임재형 기자] NHN이 아이나비시스템즈, 코드42와 손잡고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9일 NHN은 아이나비시스템즈, 코드42와 함께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3사는 ‘유모스 맵 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 ‘유모스’는 코드42가 핵심 사업으로 개발하고 있는 도심형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자율주행차 및 드론, 딜리버리 로봇 등 미래 이동수단을 통합한 차량 호출 및 공유. 스마트 물류 서비스로 상용화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와 코드42는 ‘유모스’ 공동 개발을 위해 양사가 오랜 기간 축적한 지도, 실시간 교통정보, 관심지점, 도로 영상정보 등 지도 유관 데이터 및 기술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한다. NHN은 모빌리티 플랫폼에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대응 체계를 지원한다.

또한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고객사 및 투자사의 다양한 산업 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고도화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3사 간의 공동 업무 협약을 통한 ‘유모스 맵 얼라이언스’ 결성으로, 미래형 모빌리티 플랫폼을 NHN의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기반에서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NHN은 아이나비시스템즈와 코드42가 공동 개발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7-09 15:19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