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야구단 공식 출범…동의대 출신 이승종 감독 선임

[사진]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제공 
부산과학기술대 야구단 공식 출범…동의대 출신...
[OSEN=손찬익 기자]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26일 대학내 본관 중회의실에서...


[OSEN=손찬익 기자]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26일 대학내 본관 중회의실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야구단 창단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야구단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대 감독에는 순천 효천고 수석 코치인 이승종씨를 선임했다. 이승종 감독은 순천 효천고와 부산 동의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 충암중학교와 부산 개성고등학교 코치를 역임하는 등 선수들과의 탁월한 소통능력과 지도력으로 아마추어 야구분야에서 모범적인 지도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날 창단식에는 강기성 총장을 비롯한 이승종 감독 및 김풍철 롯데 자이언츠 스카우트 팀장과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스카우트 남궁훈, 부산 동의대학교 야구부 정보명 감독 등 야구관계자들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야구단 창단의 첫 시작을 알렸다.

특히 야구단의 지정병원으로 내정된 미래병원관계자 및 부산 흉부외과 하지정맥류 클리닉(원장 양승인)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이 대학 야구단 선수들의 치료 및 건강검진 등을 무료로 진행키로 약속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야구단 창단을 위해 이 대학 재활운동건강과 내에 경기지도 전공을 신설해 엘리트 야구 재원들이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편은 물론 교내 연습장 구축 등 각종 지원 인프라 확보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부터 30명의 신입 야구선수를 모집하고, 이들 선수들은 2년 졸업 후 동아대 및 동의대 등 주요 4년제 야구단에 편입이 가능하며 3,4학년 심화과정을 이수하여 스포츠 경기지도사로서의 진출이 가능하다.

강기성 총장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대학 내 재학생들의 복지 구현을 위해 다양한 체육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한국의 인기 스포츠인 야구를 공부해 온 고교생들에게 더 많은 사회진출의 길을 열어주고자 야구단을 창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강 총장은 이어 “학생들이 야구인으로서의 꿈을 실현하고 경기지도사 등의 전문 지도자로의 진출 등 다양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6-30 1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