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EQC 400 4MATIC 프리미엄’ 출시...정부 보조금 대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EQC 400...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30일 ‘더 뉴 EQC...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30일 ‘더 뉴 EQC 400 4MATIC 프리미엄(The new EQC 400 4MATIC Premium)’ 모델을 출시했다.

더 뉴 EQC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및 관련 기술 브랜드인 EQ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다. 우리나라에는 작년 10월 더 뉴 EQC 400 4MATIC 과 더 뉴 EQC 400 4MATIC edition 1886 이 출시 된 바 있다.

이번 출시 모델은 '프리미엄'이 붙은 만큼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와 통풍 시트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죽 시트를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를 고급화했다. 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 부메스터®(Burmester®)와 공동 개발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을 장착해 차 안에서도 공연장 같은 음향효과를 누릴 수 있게 했다.

구매자 처지에서 더 반가운 소식도 있다. 더 뉴 EQC가 정부의 저공해차 구매 보조금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는 사실이다. 작년에 출시된 더 뉴 EQC '저온 주행거리'에서 정부 지원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보조금을 받지 못했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모델부터는 이 요건이 충족돼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저온 주행거리를 개선시켜 정부 인증을 새로 받았다.

더 뉴 EQC 의 국고보조금은 630만원으로 책정 되었으며, 차량의 등록 지역에 따라 각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에서 EQC 400 4MATIC을 등록 할 경우, 국고보조금 630만원, 서울시 보조금 450만원을 지원 받아 8,470만원에 EQC 400 4MATIC을 구매할 수 있다.

더 뉴 EQC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일렉트릭 인텔리전스(electric intelligence)’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델이다.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순수 전기 구동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가능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도 잘 갖추고 있다. 디지털과 커넥티비티의 결합으로 미래 이동수단의 방향성도 보여준다.


더 뉴 EQC에 탑재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에는 충전 상태, 에너지 흐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기차 전용 기능들이 포함됐다. MBUX의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내일 오전 8시에 차량이 출발할 수 있도록 준비해줘”, “85퍼센트로 충전해줘” 와 같이 충전 설정, 사전 실내 온도 설정, 내비게이션, 충전 및 출발 시간 등을 제어하고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충전의 불편을 덜기 위해 프리미엄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QC 구매객에게 1:1 스마트 코치를 배정해 종합적인 충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EQ Smart Coaching Service)’를 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 코치가 차고지를 방문해 충전 환경을 점검 한 후, 메르세데스-벤츠 홈 충전기를 무료로 설치 해 주거나 홈 충전기 설치가 불가능한 이들에게는 공용 충전소에서 1년간 무제한 무료 충전이 가능한 충전 카드를 제공한다.

더 뉴 EQC 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EQC 400 4MATIC 9,550만 원, EQC 400 4MATIC edition 1886과 EQC 400 4MATIC 프리미엄은 1억 140만 원이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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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30 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