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의료진 협업 메신저 ‘토스트 메디컬톡’ 출시

NHN, 의료진 협업 메신저 ‘토스트 메디컬톡’ 출시
[OSEN=임재형 기자] NHN이 의료진 커뮤니케이션과 진료 서비스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전용 메신저를 출시했다.


[OSEN=임재형 기자] NHN이 의료진 커뮤니케이션과 진료 서비스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전용 메신저를 출시했다.

29일 NHN은 의료진 전용 협업 메신저 ‘토스트 메디컬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스트 메디컬톡’은 다학제 진료를 위한 환자 중심의 협업 플랫폼이다. 다학제 진료란 한 명의 환자를 위해 여러 진료과가 협진하여 최적의 치료 방안을 찾는 것을 말한다. ‘토스트 메디컬톡’은 용인 세브란스 병원에 첫 도입을 완료했다.

‘토스트 메디컬톡’은 병원 내 일반 메신저를 사용할 때, 처방 정보 등을 별도 시스템에서 조회하고 협진을 위한 채팅방을 일일이 개설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했다. NHN은 “다학제 진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최우선에 두고 서비스를 설계했다”고 전했다.

‘토스트 메디컬톡’에서 의료진은 담당 환자, 협진 환자 목록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별도의 의료진 검색 과정 없이 그룹 대화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필요 시 의료진은 그룹 대화방에서 화상 통화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토스트 메디컬톡’은 병원 내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해 의료 협업에 필요한 확장성을 갖췄다.

‘토스트 메디컬톡’은 환자 의료 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성도 높였다. 원외망 접속 시에는 2차 인증(생체, PIN)을 적용했다. 또한 병원 요구 사항에 따라 환자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을 위한 DRM(디지털 저작권 관리) 솔루션을 도입했다.

NHN 제공.

용인 세브란스 병원 관계자는 “‘토스트 메디컬톡’을 통해 구축된 ‘Y톡’은 담당, 협진, 협업 환자별 목록을 실시간 확인하고 진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환자를 위한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의료 산업은 의학 전문성과 더불어 환자 개인의 민감 정보가 다뤄지는 분야인 만큼, 병원 및 의료 시스템에 적합한 맞춤 협업 솔루션 ‘토스트 메디컬톡’의 수요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6-29 16:5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