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0.06.25 11: 24

[사진]보람상조가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2년 연속 수상 쾌거, 기업 경쟁력∙소비자 선호도 등 우수한 평가
▲고객중심∙전문지식∙변화대응 경영 방침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만들어

▲혁신 가치 제공으로 선수금∙자산총액 모두 업계 1위로 자리매김
25일,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는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은 기업을 조사해 수상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객관적인 지표를 토대로 기업 경쟁력, 소비자 선호도 등을 고려해 올해 총 35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상조기업 유일하게 수상한 보람상조는 고객중심경영, 전문지식경영, 변화대응경영 등 경영 방침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제고 노력을 기울였다.
보람상조는 올바른 상조문화 정착을 통해 고객에 실질적 혜택 부여를 하고자 했다. 가격정찰제 실시 등 체계화된 상조서비스를 국내 처음으로 도입했다. 고객 피해를 방지하고자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의 결합상품이 없는 마케팅 서비스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보람상조는 2014년 설립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30년 간 행사 현장경험 노하우를 직접 전수한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보람상조는 선제적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등 비대면 서비스를 앞서 선보였다. 최근 신상품의 성공적인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TV홈쇼핑,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고객과 호흡하고 공존하면서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키워온 노력이 브랜드 가치를 높인 것으로 생각된다”며 “지난 전통을 바탕으로 새롭게 써나갈 100년 역사에 집중하며 꾸준한 신뢰와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혁신 브랜드 가치 제공의 결과로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을 달성하며 1등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