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마스터, 글로벌 누적 300만대...출시 40주년 

르노 마스터, 글로벌 누적 300만대...출시...
[OSEN=강희수 기자] 우리나라에도 수입되고 있는 르노 마스터가 글로벌 누적판매 300만 대를 돌파했다. 유럽을...


[OSEN=강희수 기자] 우리나라에도 수입되고 있는 르노 마스터가 글로벌 누적판매 300만 대를 돌파했다. 유럽을 대표하는 중형 상용차의 위상을 알만 한 숫자다.

1980년 초대 모델 출시 이후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르노 마스터는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로 다양한 변신을 가능하게 한 게 큰 경쟁력으로 자리잡았다.

르노 마스터는 작년 한 해에만 전세계 50개국에서 12만 4,000대가 판매되면서, 5년 연속으로 유럽 대형 밴(유럽기준)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 10월에 마스터 밴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6월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이 출시되었으며, 지난 3월에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업그레이드된 New 마스터 밴과 버스가 등장했다. 마스터는 국내 출시 이후 약 4,300여 대가 팔렸다.

르노 마스터의 매력은 중형 상용차 운전자들이 차량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마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유러피언 스타일의 외장디자인 뿐만 아니라 크고 넓은 화물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밴 모델과 탑승 승객을 위한 높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버스 모델이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마스터 밴과 버스 모델은 캠핑카와 통학용 어린이 버스 그리고 냉동/냉장차량 등의 다양한 용도로 개조하기 위한 최적의 베이스 모델로 선택받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는 치열한 유럽시장에서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받은 중형 상용차”라며, “현재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 뉴 르노 마스터는 세련된 디자인과 승용감각의 실내구성, 측풍영향 보정기능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국내 상용차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6-25 09:32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