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위믹스 블록 파트너 합류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6.10 11: 59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에서 구축한 ‘위믹스’의 블록 파트너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합류한다.
10일 위메이드트리는 NBP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NBP는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할 예정이다.
NBP는 네이버의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전 계열사들의 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 2017년 4월부터 기업용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위믹스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제공.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NBP는 위믹스의 플랫폼 기반 기술과 IT 인프라, 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NBP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위믹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이번 NBP의 블록파트너 합류로 플랫폼과 관련된 여러가지 역량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을 공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좋은 블록파트너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믹스 블록 파트너로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중국 대형 게임기업 ‘룽투게임’,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사업 및 저작권 보호,  중국 내 IP를 관리 감독하는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가 참여하고 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