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VS 마라도나’ 게임 속에서 맞대결…누가 능력치 높을까 

‘메시 VS 마라도나’ 게임 속에서 맞대결…누가...


[OSEN=서정환 기자] 디에고 마라도나(60)와 리오넬 메시(33, 바르셀로나) 중 누가 더 뛰어난 선수일까.

마라도나와 메시는 역대최고의 축구선수를 거론할 때 빠지지 않는 선수들이다. 두 선수는 아르헨티나출신에 170cm가 되지 않는 작은 키로 세계를 평정해 늘 비교대상이다.

다만 1980년대 전성기를 누린 마라도나와 현재 축구황제 메시의 실력을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다. 국가대표팀에서 무관에 그치고 있는 메시와 달리 마라도나는 1986년 월드컵 우승으로 여전히 국민영웅으로 군림하고 있다. 마라도나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아 메시를 지도했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다.

축구게임 ‘FIFA 20’에서는 전설의 두 선수를 직접 비교할 수 있다. FIFA 20은 마라도나의 능력치를 공개하면서 메시와 비교했다. 전체적인 능력치에서 마라도나는 95를 얻어 94의 메시보다 높았다.

하지만 세부사항은 달랐다. 기동력, 골 마무리 능력, 슛 파워, 롱슛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시는 프리킥 정확도, 짧은 패스 정확도 등 15개 분야에서 마라도나를 이겼다. 마라도나는 인터셉트, 태클, 점프, 체력, 공격성 등 10개 분야에서 메시를 추월했다. 가속력과 스태미너는 두 선수가 비긴 것으로 설정됐다.

결과적으로 마라도나와 메시는 게임 속에서도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대단한 선수들이었다. 맞대결 결과는 게이머의 실력에 의해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 jasonseo3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5-23 14:3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