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컴, ‘클라우드-업무 협업 플랫폼’ 업무협약

NHN 제공.
NHN-한컴, ‘클라우드-업무 협업 플랫폼’ 업무협약
[OSEN=임재형 기자] NHN이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의 저변 확대에 나섰다.


[OSEN=임재형 기자] NHN이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의 저변 확대에 나섰다.

20일 NHN은 한컴과 ‘클라우드 및 업무 협업 플랫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워크 도입 활성화에 따라, 양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및 업무 협업 솔루션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NHN은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이하 두레이)’에 한컴의 웹오피스인 ‘한컴오피스 웹’을 탑재해 ‘두레이’ 사용자의 온라인 문서 협업이 손쉽게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NHN은 한컴의 문서변환 솔루션 ‘독스컨버터‘와 연계한 문서 변환, 모바일 전자결재, 문서 미리 보기, 콘텐츠 보안, 검색 키워드 추출 등 다양한 기능 구현을 준비 중이다.

백도민 NHN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는 “NHN은 자체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워크에 최적화된 업무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인식 전환을 도모하고, 스마트워크 혁신을 이끄는 대표 주자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대기 한컴 COO(최고운영책임자)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방식 전환이 확산됨에 따라 PC-모바일-웹을 아우르며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국내 스마트워크 환경의 확산을 위해 상호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5-20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