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희수 기자] 아우디 Q3의 2세대 모델이 돌아왔다. 디자인은 좀더 선명해지고, 실내가 더 넓어졌다. 엔진은 아우디폭스바겐 그룹의 2.0리터 디젤(TDI)이 장착됐다.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에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고, 연비는 14.7km/l로 인증 받았다. 두 라인 모두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4.7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 시간은 9.2초, 최고 속도는 207km/h 이다.
‘더 뉴 아우디 Q3’는 2011년 글로벌 출시한 콤팩트 SUV 아우디 Q3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독일의 권위있는 자동차 매거진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트 (auto motor und sport)’가 선정하는 ‘베스트 카2019’의 콤팩트 SUV/오프로드 차량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할만큼 매력적인 요소들을 지녔다.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에서 개발 돼 이전 세대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뽑아냈다. 전장 4,485mm, 전폭 1,850mm, 전고 1,615mm로 차체가 커졌다. 여기에 최신 안전-편의 사양들이 들어갔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이 골고루 탑재됐다.
전장 4,485mm, 전폭 1,850mm, 전고 1,615mm로 차체가 더욱 커졌고 이전 모델 대비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아우디 Q8을 통해 선보인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커다란 8각형 싱글프레임 그릴과 공기 흡입구가 강렬한 인상을 준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 에는 어드밴스드 라인과 풀바디 페인트가 적용돼 좀더 세련된 느낌이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 에는 17인치 5-더블 스포크 디자인 휠이,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 에는 18인치 5-암 디자인 휠이 각각 장착됐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순차적으로 점멸된다. 전방에 차량이 없을 때는 하이빔을 자동으로 점등 시켜주며, 곡선 주행 시 도로 커브를 따라 빛의 초점을 움직인다.
‘더 뉴 아우디 35 TDI’의 실내 공간에는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며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앞 좌석 전동 시트와 열선 시트, 요추 지지대 등이 프리미엄 요소로 들어가 있다. ‘더 뉴 아우디 35 TDI 프리미엄’에는 블랙 헤드라이닝과 스티어링 휠 열선이 추가됐다.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집중됐다.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주차 시 차량 후방의 이미지를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후방 카메라가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준다.
30km/h 이상으로 주행 시, 설정된 속도로 정속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크루즈 컨트롤’과 앞차와 위험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속도를 줄이는 ‘프리센스 프론트’ 가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에는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이를 감지해 사이드미러로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도 있다.
‘버츄얼 콕핏 플러스’ 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네비게이션, 통화, 음악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 뉴 아우디 Q3 35 TDI’는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6채널, 10스피커, 180와트),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무선충전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