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차세대 게이밍 프로세서 한국서 첫 공개

인텔 제공.
인텔, 차세대 게이밍 프로세서 한국서 첫 공개


[OSEN=고용준 기자] 인텔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차세대 게이밍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인텔코리아는 14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게이밍 프로세서 코어 i9-10900K(Core i9-10900K) 프로세서를 포함한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는 14일부터 국내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제품 발표를 진행한 이주석 인텔 코리아 전무는 “오늘 발표한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 개발사와 10년 이상의 협력 그리고 인텔의 기술력을 통해 탄생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 프로세서”라며, “성능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은 게이밍 사용자들과 수준 높은 게임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시장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인텔의 게이밍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가 적용된 10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최대 5.3GHz의 속도와 최대 10코어, 20쓰레드를 비롯해 DDR4-2933 메모리 속도를 통해 퍼포먼스를 끌어올렸다고 인텔은 설명했다.

아울러 프로세서의 능력을 최대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오버클러킹 기능이 대거 업데이트 됐다. 사용자는 코어당 하이퍼스레딩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고, 이를 적용하는 코어 및 쓰레드도 지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텔은 10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3년 전 PC에 비해 게임 내 스트리밍 및 녹화 중 최대 초당 187프레임을 지원하고], 게임 플레이 중 최대 63% 더 많은 초당 프레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영상 편집은 최고 12% 빨라졌고, 3년 전 PC에 비해서는 최고 15% 빨라져 3년 전 PC에 비해 전체 시스템 성능은 최고 31% 향상됐다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5-14 15:2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