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에 올라탄 렉시콘, "뉴노멀(New Normal) 시대 고려"

제네시스 G80에 적용된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제네시스 G80에 올라탄 렉시콘, "뉴노멀(New...
[OSEN=강희수 기자] 제네시스 G80에 사운드 시스템을 공급한 렉시콘이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OSEN=강희수 기자] 제네시스 G80에 사운드 시스템을 공급한 렉시콘이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맞게 사운드 시스템도 새롭게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렉시콘은 지난 달 출시된 제네시스 G80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뉴노멀(New Normal)'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했다. 스마트폰, 무선 음향 기기의 출현, 이미 익숙한 4차 산업혁명의 도래, 그리고 최근의 코로나 19 사태까지 시대적 변화로 인해 우리 사회 전반에는 뉴노멀(New Normal)이라는 새로운 기준들이 등장해 왔다.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거추장스러운 선 없이 무선 음향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것이 이제는 너무나 당연한 일이고,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가 적용된 가전제품과 서비스 플랫폼들도 어느새 익숙해져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가 아닌 소규모, 더 나아가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언택트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가 만들어 주는 공간은 언택트 라이프의 핵심 주체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가 눈길을 끌더니, 드라이브 인 공연장, 드라이브 인 총회까지 등장하면서 '드라이브 인'이 새로운 풍속도로 자리잡고 있다.

음악과 공연을 즐기는 방법의 변화도 무척 흥미롭다. 여전히 대형 공연장이나 유명 페스티벌 현장에서 직관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물리적 심리적 제약으로 여건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조용히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을 위한 플레이리스트와 공연을 감상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공연이 유튜브로 공개되기도 하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 음원들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음악 콘텐츠들이 제공되고 있다.

콘텐츠의 다양성과 함께 최첨단 오디오 기술들도 뉴노멀 시대의 음악 감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렉시콘 관게자는 "내 가족, 더 나아가 나만의 콘서트홀에서 내가 원하는 맞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속 오디오 시스템은 최근 몇 년간 많은 기술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80의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도 이러한 음향 기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G80에는 18개의 스피커가 적용돼 있다. 이 스피커들은 최적의 위치에 배치되고 렉시콘의 튜닝 엔지니어에 의해 최상의 튜닝 작업을 거쳤다. 그 결과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저음은 물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중음, 섬세하고 깨끗한 고음을 구현하여 보다 명료한 사운드 이미지와 공간감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표현한다.

특히, 렉시콘의 ‘퀀텀로직 서라운드(QuantumLogic Surround, QLS)’는 나만의 콘서트홀을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서라운드 음향 기술이다. ‘관객 모드’를 통해 들으면 음악이 눈 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콘서트홀 객석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대 모드’는 마치 내가 무대 위에서 연주자가된 듯한 서라운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전방에 위치한 5개의 센터 어레이 스피커들을 통해 듣는 영화 '위대한 쇼맨' OST ‘Never Enough’는 로렌 알레드가 마치 내 눈 앞에서 직접 노래를 불러주는 듯 실감나는 보컬을 들려주고 러기지 트림 상단부에 위치한 서라운드 스피커는 이글스의 ‘호텔 캘리포니아’ 라이브 실황을 생생하게 전달해준다. 프론트 시트 아래 위치한 서브우퍼와 양쪽 도어에 위치한 우퍼가 만들어 내는 깊이 있는 저음은 오케스트라 속 묵직한 베이스 드럼 사운드를 직접 몸으로 느끼게 한다.

요크 대학 음악 심리학 그룹의 디렉터인 호크 이거만(Hauke Egermann) 박사는 음악을 통해서 감정을 소통하고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음악을 깊이 듣고 느끼면서 음악이 표현하고자 하는 신호를 듣고 해석하게 되면 감정을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이다. 최첨단 음향 기술이 적용된 오디오 시스템으로 자신에게 맞는 좋은 음악 콘텐츠를 찾아 감상하면서 심신의 휴식과 안정을 찾는다면 즐거움뿐 아니라 치유도 할 수 있는 뉴노멀 시대의 음악 감상법이 아닐까?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4-29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