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CBT 순항 중… 트위치 동시 시청자 역대 2위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4.09 12: 05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북미・유럽 지역 CBT 시작 이후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에서 최다 동시 시청자 172만 명을 돌파해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7일(이하 한국시간) ‘발로란트’는 북미・유럽 지역의 CBT를 시작했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IP(지식재산권)로 제작한 첫 번째 게임이다. 근미래 지구를 위협하는 거대 세력에 맞서 싸우는 비밀조직의 이야기를 담았다.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7일 트위치에서 최다 동시 시청자 172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당시 기록인 174만 명에 뒤이은 역대 2위 기록이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발로란트’의 총 시청 시간은 3400만 시간으로 단일 게임 카테고리에서 1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해외 유명 스트리머들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기대 이상이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내놓았다.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를 올 여름 전세계에 무료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 CBT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3일 한국인 캐릭터 ‘제트’ 를 발표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