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선수단, 연봉 삭감 결정.. 삭감폭은 20% 안팎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20.04.09 07: 05

FC 바르셀로나와 달리 레알 마드리드가 순조로운 연봉 삭감안을 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9일(한국시간) 선수단의 연봉 삭감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삭감 범위는 최소 10%에서 시작해서 상황에 따라 최대 20%까지이다.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로 인해 유럽 축구계에 역시 엄청난 피해를 입었다. 시즌이 중단되면서 중계권료와 티켓 수입 등에서 큰 재정 적자에 직면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에 여러 구단들은 선수들의 연봉 삭감을 통해 구단 직원들에 미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위 임직원이나 선수의 연봉 삭감을 시도했다. 
앞서 레알과 함께 스페인 라리가의 양대 기둥인 FC 바르셀로나에선 선수단에게 강제로 연봉 70% 삭감을 시도해서 물의를 빚기도 했다.
바르사와 달리 조용히 연봉 협상을 진행하던 레알 구단은 결국 선수단과 합의를 도출했다. 레알 선수단은 자발적으로 연봉 삭감에 나섰다.
레알 선수단은 시즌 중단으로 인해 연봉 10% 삭감에 동의했다. 만약 2019-2020 시즌이 취소된다면 삭감 범위는 최대 20%까지 늘어난다.
이러한 레알 선수단의 삭감은 기타 리그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이탈리아 세리에 A도 연봉 삭감 협상에 들어갔으나 협상이 지연되고 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