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임원 급여 반납+직원 급여 감액 '비상경영'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임원 급여 반납+직원 급여 감액...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경마휴장 장기화로 인해 매출하락이 불가피한 비상경영 상황에서...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경마휴장 장기화로 인해 매출하락이 불가피한 비상경영 상황에서 비용절감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마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해 과천 경마공원을 비롯한 전체 사업장을 임시 운영 중단 조치하고 있다.

마사회는 우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고통 분담에 동참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3월 27일부로 한국마사회 회장 이하 상임임원 7명의 급여를 향후 4개월 동안 30%씩 반납한다.

동시에 상근 직원 약 1,200여명에 대해서도 오는 11일부터 경마가 정상화 되는 시점까지 매주 경마일(토·일요일)을 휴업일로 지정해 법정 휴업수당만을 지급하는 급여 감액 조치를 단행했다.

이는 올해 들어 경마 미시행에 따른 누적 매출 손실이 약 1조 원에 달하는 사상 초유의 상황에서 경영진과 노조 그리고 직원 스스로가 회사를 살리기 위한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금번 조치와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상경영 차원에서 불요불급한 비용지출을 억제하고, 경마시행이 하루 빨리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4-08 18:2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