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로나19 대응 기술 이니셔티브 5000만 달러 지원

인텔 제공.
인텔, 코로나19 대응 기술 이니셔티브 5000만...


[OSEN=고용준 기자] 인텔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전염병 대응 기술 이니셔티브에 추가로 5000만 달러를 지원한다.

인텔은 이번 자금으로 환자 치료 기술, 연구 개발 속도 향상, 학생 및 교사에 원격 교육 솔루션 기술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코로나19 사태에 즉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사의 전문성과 자원을 제공하는 추가적인 혁신 기금도 포함된다. 이번 발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영향을 받은 지역 사회를 위한 지원금 1000만 달러 발표에 이은 후속 조치이다.

밥 스완(Bob Swan) 인텔 CEO는 “세계는 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데 있어 거대한 장애물과 마주하고 있다. 인텔은 현재의 전염병에 맞서 싸우고 미래의 위기에 대응할 새로운 기술 개발과 과학적인 발견을 가능케할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텔은 전문성, 자원,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오늘날과 같이 힘든 시기에 신속히 생명을 구하고 결정적인 서비스를 전세계에 더 빨리 확대해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약 400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이 인텔의 코로나19 대응 및 준비와 온라인 학습 이니셔티브에 투입될 것이다. 인텔 코로나19 대응 및 준비 이니셔티브는 고객과 파트너사가 인공지능, 고성능 컴퓨팅, 엣지-투-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활용해 보다 빠르게 바이러스를 진단 및 치료하고 백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텔은 본 이니셔티브를 통해 의료 및 생명과학 기업들이 병원에서 코로나19를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과 솔루션의 가용성을 높일 것이다. 아울러, 인텔은 의료 및 생명과학 분야의 기술혁신을 추진했던 전문성을 기반으로, 현재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전염병에 대비하기 위한 역량, 능력, 정책을 가속화할 수 있는 업계 연합체 구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인텔 온라인 학습 이니셔티브는 교육계 비영리 단체와 비즈니스 파트너를 지원해 기술접근성이 떨어지는 학생들에게 사용 가능한 기기와 온라인 학습 자원을 제공한다. 지역 학군과의 긴밀한 협력 하에, 이 이니셔티브는 PC 기부, 온라인 가상 자원, 가정 내 학습 가이드 및 기기 연결 등을 지원한다. 미국 내에서 시작돼 전세계로 확대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4-08 14:0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