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모집… 5월 6일까지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모집… 5월 6일까지
[OSEN=임재형 기자] 넷마블의 사회공헌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 5번째 게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OSEN=임재형 기자] 넷마블의 사회공헌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 5번째 게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8일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5기에 참여할 청소년(만 13세~18세)을 오는 5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이 마련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 5기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게임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용 스튜디오에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7개월 간 받는다. 자신들의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매년 참가한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용 공간에서 전문 멘토의 지도 아래 실무교육 및 게임제작을 하고 있다.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5기부터 넷마블문화재단은 학생들의 역량에 맞춰 ‘열정반' ‘도전반' 등 반을 나눠 맞춤 교육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열정반은 학생들이 게임개발에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도전반은 게임개발 역량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멘토링을 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나 단체 수업은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있으나, 학생들이 게임아카데미를 경험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다각도로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게임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4-08 10:4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