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다임러 트럭 등 독일기업들, 한독상공회의소 통해 10억 원 기부

BMW그룹-다임러 트럭 등 독일기업들,...
[OSEN=강희수 기자] BMW그룹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 등 독일기업 14개 업체가 한독상공회의소를 통해 10억...


[OSEN=강희수 기자] BMW그룹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 등 독일기업 14개 업체가 한독상공회의소를 통해 10억 원 이상의 현금 현물을 기부했다.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 19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데 동참하는 의미를 맏고 있다.

한독상공회의소(KGCCI, 바바라 촐만 대표)는 24일, 14개 국내 독일 기업과 개별 기부자 8명이 총 10억 5,615만원 상당의 현금 또는 현물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참여기업은 다임러 트럭 코리아, 에스에이피코리아와 사회적 파트너들, 윌로펌프, 융코리아일렉트릭, 칼 자이스 코리아,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프레지니우스카비 코리아, 한국바스프,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뷔르트, 한국지멘스, 한독상공회의소, 헬라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등이다.

한독상공회의소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의료진과 가정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 정부와 단체에 힘을 보태기 위해 3월 초부터 2주 간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기부에 참여한 기업들은 한독상공회의소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간접적으로 전달하거나 혹은 해당 기관에 직접적으로 기부했다.

기부금은 감염에 취약한 소외계층, 자가격리자 및 의료진, 병원과 재난대응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바바라 촐만(Barbara Zollmann) 한독상공회의소 대표는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 시기에 기부에 선뜻 나선 회원사와 개별 기부자를 대표해, 이번 기부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들에게 의미 있는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3-24 10:16

Oh! 모션

HOT NEWS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