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토스트’, 국가연구 수행기업 대상 클라우드 지원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3.20 10: 28

 NHN이 국가 연구 사업을 통해 창출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를 제공한다.
19일 NHN은 국가 연구 사업 및 과제 수행 기업을 대상으로 ‘토스트’ 클라우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 부처 및 국가 산하 기관에서 주관하는 연구 사업에는 스타트업을 비롯한 수많은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 정부의 R&D 예산은 24조 2200억 원이다. 이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16조 3069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NHN은 국가 연구 사업에서 창출된 기술 및 서비스가 사장되지 않고, 수행 기업의 사업화 어려움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지원을 결정했다. ‘토스트’를 활용해 정부 연구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은 과제 종료 이후에도 사업화에 필요한 ‘토스트’의 인프라 및 서비스를 최대 1년까지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연구 과제의 기술 및 제품에 관한 ‘토스트’ 내부 플랫폼 이관 등도 협의할 수 있다. 

NHN은 필요에 따라 IT 기술 분석 및 컨설팅, 클라우드 교육 및 서비스 홍보 지원도 제공한다. NHN의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의 활용 및 지원을 원하는 국가 연구 사업 및 과제 수행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상무는 “국가 연구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4차 산업 시대의 혁신 성장을 이끌 주요 기술 및 서비스를 보유한 강소업체가 대부분이다”며 “‘토스트’의 인프라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지원 정책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도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