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메이커스페이스, 2020년도 상반기 사업 대상지 공모

한국도자재단 공예창작지원센터 내부 공간 및 장비.
공예메이커스페이스, 2020년도 상반기 사업...
[OSEN=강희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OSEN=강희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봉현,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공예메이커스페이스 조성 사업이 올해 공모를 통해 신규 대상지를 선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2019년 처음 시행한 공예메이커스페이스 조성 사업은 공예 기술 또는 공예 소재 산업 기반을 갖춘 사업 대상지를 공모해 선정하고, 공예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융합형 공간을 조성했다.

2019년 공예메이커스페이스 조성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한국도자재단(대표 최연)은 4차 산업 시대에 공예산업 침체를 극복할 혁신환경을 조성하고자 여주도자세상 내 유휴공간 리모델링 및 장비 도입을 마치고 2019년 11월 공예창작지원센터(대표 최연)를 개관했다.

12월에는 공예메이커톤을 개최하고, 공예 예비 창업자 및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예 교육 프로그램 시범 운영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범 운영했던 3D 모델링과 3D 프린터 교육 프로그램은 참여한 공예 예비 창업자, 공예가, 일반인 모두에게 반응이 좋아 올해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센터 내 공예 전문 장비와 여유로운 작업 공간을 갖춘 금속공방, 유리공방, 도자공방, 목공방에서는 공예 작가들에게 공간 및 장비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예 인프라가 확대되고, 지역 공예 산업과 연계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공모를 통해 공예 창작 활동 확산을 위한 기반, 시설(공간)을 보유한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공예메이커스페이스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지 공모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공모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에 공지된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2-26 11:42

Oh! 모션

HOT NEWS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