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단순 업무에 로봇업무자동화(RPA) 도입

현대글로비스 직원들이 태블릿PC를 이용해 로봇업무자동화(RPA)로 얻은 업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단순 업무에 로봇업무자동화(RPA) 도입
[OSEN=강희수 기자]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가 단순 반복 업무에 로봇업무자동화(RPA, Robotic...


[OSEN=강희수 기자]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가 단순 반복 업무에 로봇업무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했다.

RPA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업무처리 속도는 사람이 하는 것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빠르면서 인적 오류가 발생할 일이 적어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역시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RPA를 도입했다. 스마트 워크를 추진하고 있는 사내 종합물류연구소와 IT 전담 조직이 지난해 도입을 추진한 후 시범 운영을 거쳐 올 들어 업무에 본격 적용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25일, "RPA 도입으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사무업무를 처리하는 데 소요된 1만4600시간(연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초기 발굴한 64건의 업무 가운데 거리 데이터 확보, 신규부품 수출통관 코드 입력, 화물 주문 정보 입력, 중고차 서류 입력 및 신고 등 15건의 과제에 RPA가 우선 도입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연내 적용 과제를 40건 이상으로 확대해 업무 전 영역에서 생산성을 끌어 올릴 계획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2-25 10:57

Oh! 모션

HOT NEWS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