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안방 씹어 먹은 흥행요정 입증..3연타 대박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0.02.15 14: 32

 ‘시청률 견인차’ 박서준이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 다시 한 번 저력을 입증했다.
박서준이 출연하는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가 시청자들의 무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 14일 방송된 5회가 전국 시청률 10.7%, 수도권 시청률 12.0%(이하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것.
박서준은 드라마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 다양한 작품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믿고 보는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했다. ‘쌈, 마이웨이’에서는 짠내뭉클한 청춘들의 삶을 공감 가게 그려내며 최고시청률 13.8%로 유종의 미를 거두는가 하면,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는 보는 이의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치며 시청률과 화제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박서준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번 작품 ‘이태원 클라쓰’는 첫 방송부터 시청률 5.0%로 역대 JTBC 금토드라마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박서준은 웹툰을 찢고 나온듯한 높은 싱크로율로 만족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냉온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몰입감을 더하며 시청자로 하여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렇듯 다시 한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박서준 앓이’ 탄생을 예고한 가운데, 시청자들은 “박서준 연기가 더 깊어졌다”, “박서준은 작품 고르는 안목이 있는 듯”, “박서준은 언제나 옳다”, “재방송까지 모두 챙겨보는 중”, “인생 드라마 드디어 찾았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이태원 클라쓰 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
박서준을 비롯해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가 출연하는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JT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