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평균 23만명..리니지M 보다 리니지2M 사용자 수 2배

엔씨 소프트 제공.
일평균 23만명..리니지M 보다 리니지2M 사용자...


[OSEN=고용준 기자] 지난해 4분기 엔씨소프트의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리니지2M을 즐기는 사용자 숫자는 하루 평균 23만명으로 파악됐다. 이는 리니지M 보다 2배 가량을 높은 수치로 분석됐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지난 10일 '리니지2M의 출시 두 달간 성적 공개'를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27일 출시된 ‘리니지2M’의 2020년 1월 31일까지의 누적 매출액이 274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됐다.

리니지2M’은 출시 나흘 만에 ‘리니지M’을 역전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하루 평균 매출은 41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당시 일 사용자 수 54만명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던 ‘리니지2M’은 현재 일평균 23만명이 플레이 하고 있으며, 이는 ‘리니지M’ 보다 2배 가량 높은 수치로 주목된다. 이 밖에도 1월 기준 ‘리니지2M’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118시간으로, 주요 신작 롤플레잉 게임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먼저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하루 평균 이용자 숫자에서 출발이 무려 54만명이 넘는 인원이 몰렸다. 리니지M 에 미친 영향도 크지 않았다. 리니지2M 출시 첫 날 12만 2196명의 사용자가 파악된 리니지M은 두 달 뒤인 지난 달 27일에는 9만 4941명의 사용자가 파악되면서 소폭의 감소가 있었지만 유저 이동으로 불리기는 다소 무리한 해석이라는 업계의 평가가 나왔다.

매출의 성과 역시 놀라웠다. 리니지2M은 출시 나흘 만에 리니지M의 일 매출을 역전하면서 선두로 올라섰다. 2019년 11월 27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리니지2M’의 누적 매출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합산 2740억원을 돌파했으며, 하루 평균 매출 41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 1월 1일 ‘리니지2M’은 무려 92억원의 일 최대 매출 기록을 세다.

리니지2M의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사용금액을 알 수 있는 ARPMAU는, 구글플레이 기준 2019년 11월(1만9402원) → 2019년 12월(16만7339원) → 2020년 1월(27만9578원)으로 분석됐다.

리니지2M 유저들의 성향은 다수의 헤비유저가 포진한 것으로 파악됐다. 1월, ‘리니지2M’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118시간으로, 이는 전월 대비 무려 40%가량 증가한 수치로 주요 신작 롤플레잉 게임 가운데 2019년 12월부터 플레이 시간 1위임을 뒷받침했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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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4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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