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에 음악 서비스 연동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 /SK텔레콤 제공.
벅스,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에 음악...
[OSEN=임재형 기자] NHN벅스가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NUGU)’와 연동한 음악...


[OSEN=임재형 기자] NHN벅스가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NUGU)’와 연동한 음악 서비스를 발표했다.

7일 NHN벅스는 SK텔레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누구’ 이용자도 벅스의 음악 연동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AI 스피커와 연동한 ‘누구’ 앱에서 벅스를 선택하면 된다. “아리아,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 들려줘”와 같은 음성 명령으로 손쉽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벅스에서 제공하는 개인 맞춤 기능을 ‘누구’와도 연동,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음악을 들으면서 “이 노래 ‘좋아’ 해줘”라고 명령하면 이용자의 취향 데이터가 반영되며, “다섯 번째 내 앨범 들려줘” “많이 들은 음악 들려줘”와 같은 개인화 명령에도 반응한다.

이 밖에 이용자는 듣고 있는 노래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노래 언제 나왔어?” “이 음악 몇 분 길이야?”와 같은 명령으로 제목, 가수, 음원 발매일, 앨범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NHN벅스 측은 “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그 동안 ‘누구’에서 벅스를 이용하기 원했던 분들에게 연동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AI 플랫폼에 연동해 온 벅스만의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N벅스는 ‘누구’를 비롯해 ‘클로바(Clova)’ ‘구글 홈(Google Home)’과도 연동하며 국내 대부분의 AI 스피커 플랫폼에 각각 최적화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도 인공지능 플랫폼과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2-09 12:52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