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2020년도 소프트볼 심판강습회 개최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20.02.04 11: 43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2020년도 소프트볼 심판강습회를 개최한다.
소프트볼 전국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심판의 자질 함양 및 신규 심판 육성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강습회는 기존 KBSA 소프트볼 심판 외에도 참가자를 추가 모집해 평가를 통해 신규 소프트볼 심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신규 심판에게는 KBSA가 주최하는 2020년도 소프트볼 각종 대회에 심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만 23세 이상(현재 재학 중인 자 제외)이며 KBSA 심판위원회 규정 제14조(심판등록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 명지전문대학 평생교육원 야구심판양성과정 수료자 또는 KBSA 시도지부 소속 야구심판으로 참가 신청은 4일부터 10일 오후 4시까지며 KBSA 홈페이지의 수강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응룡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 youngrae@osen.co.kr

KBSA는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판정과 심판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 아시아소프트볼연맹(SA) 심판강습회를 국내에서 개최해 참가자 중 7명이 SA 심판 자격을 신규 취득한 바 있으며 이번 심판강습회에서는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응급처치(CPR&AED)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KBSA는 올해 전국 대회를 비롯해 교육리그, 실업리그, 고교주말리그 등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실시하고, 여학생스포츠교실 등의 지원, 육성 사업을 통해 국내 소프트볼 인프라 확대 및 대중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