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게릿 콜 영입 경쟁 철수" 다저블루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9.12.10 09: 00

LA 다저스가 'FA 최대어'로 불리는 게릿 콜 영입 경쟁에서 발을 빼는 분위기다. 
다저스의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블루는 10일(이하 한국시간) "이번 주 샌디에이고에서 메이저리그 윈터 미팅이 열리는 가운데 메이저리그 역대 FA 투수 최고 계약 경신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뉴욕 양키스가 콜 영입에 가장 적극적이다. 과거 양키스는 '악의 제국'이라는 비난을 들어가면서까지 FA 시장의 큰손으로 군림하며 좋은 선수들을 쓸어담았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선발 투수가 필요한 양키스는 콜을 잡기 위해 역대 FA 투수 최고 조건인 7년 2억4500만 달러를 제시한 바 있다. 
'다저블루'는 '스포츠넷 뉴욕(SNY)' 앤디 마르티노 기자의 트위터를 인용해 "콜 영입 경쟁은 양키스와 에인절스의 2파전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다저스가 워커 뷸러와 클레이튼 커쇼에 이어 콜을 영입하는 건 확실히 매력적이다. 하지만 양키스와 에인절스도 확실한 선발 투수가 더 필요하며 영입 경쟁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콜은 2013시즌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빅리그에 데뷔해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거쳐 올 시즌이 끝난 뒤 FA 자격을 얻었다. 메이저리그 통산 성적은 94패 52패(평균 자책점 3.22).
콜은 올 시즌 20승 5패(평균 자책점 2.50)를 거두며 데뷔 후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