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지코, 첫 정규앨범 관전 포인트…#진정성 #무한대 #피땀눈물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컴백' 지코, 첫 정규앨범 관전 포인트…#진정성...
[OSEN=장우영 기자] 가수 지코가 돌아왔다.


[OSEN=장우영 기자] 가수 지코가 돌아왔다.

가수 지코가 첫 정규앨범 '씽킹(THINKING)'을 발표한다. 앞서 공개한 'THINKING' Part.1으로 지코의 생각을 친절한 톤으로 넓게 펼쳐 놓았다면, 이번 Part.2는 그보다 디테일한 표현으로 지코의 사사로운 내면까지 투영시킨 감독판과 같다.

또, 이번 앨범은 지코가 데뷔 8년 만에 처음 발표하는 솔로 정규앨범인 만큼 음악 프로듀싱은 물론, 콘셉트, 뮤직비디오, 앨범 제작 등 전반적인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완성도를 더했다.

이렇듯 지코의 치열한 고민과 노력이 깃든 'THINKING'의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살펴보자.

▲ 진정성

'THINKING'은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이 지코와 인간 우지호, 그 안에 깃든 생각들을 가감없이 담아낸 앨범으로, 치열한 고민 끝에 완성됐다.

지코의 폭넓은 스펙트럼은 물론 자꾸만 곱씹게 되는 진정성 있는 가사로 한층 성숙해진 지코의 감성을 느끼게 한다.

▲ 음악한계=무한대

지코는 트랩부터 댄스홀, 어쿠스틱 발라드까지 폭넓게 확장된 음악과 함께 각 트랙에 따라 물 흐르듯 바뀌는 보이스 컬러로 이전보다 깊어진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코가 직접 전곡 프로듀싱에 나서는 등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무한대로 과시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그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음을 알 수 있다.

▲ 피땀눈물

지코는 첫 정규앨범 'THINKING'을 위해 전곡 프로듀싱부터 콘셉트, 뮤직비디오, 디자인 등 전반적인 작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지코가 직접 뮤직비디오 스토리텔러로 참여한 데 이어 총 5개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노래 한 곡 한 곡에 정성을 쏟아 부었다.

또, 'THINKING' Part.1과 Part.2를 합한 피지컬 앨범을 12일 발매, 오랜 시간 지코의 정규앨범을 기다려왔을 팬들을 위한 특별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11-08 15:1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