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9.11.07 10: 53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실렸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7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The new E 300 e EXCLUSIVE)’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1시간 45분을 충전하면 최대 31km까지는 순수 전기차로 활용할 수 있ㄷ.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에 세 번째로 출시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지난 7월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를 달성한 E-클래스(W213)에는 최초로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최초로 적용됐다.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최신 기술이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보다 강력해진 90 kW 전기 모터, 13.5 kWh로 증가한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의 조화로 1회 충전 시 최대 31 km(국내기준/유럽 기준 50 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 모드로만 주행 시에도 130 km/h 이상의 속도로 달릴 수 있고,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 시 완충에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45분이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 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전기 모터는 122 마력의 최고 출력과 44.9 kg.m의 추가적인 최대 토크를 발휘해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약 320 마력의 시스템 합산 출력을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설계된 자동 9단 변속기는 전기 모터와 트랜스미션 사이의 토크 컨버터를 통해 원활한 기어 변속 및 주행 시 한층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능하게 한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로 구현한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의 복합 연비는 전기 기준 2.5 km/kWh, 가솔린 기준 10.3 km/l이다. 한편,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49g으로, 뛰어난 친환경성까지 겸비했다.
주행 모드는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을 선택할 수 있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 또는 버튼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E-클래스 패밀리의 명성에 맞는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특히,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같은 디자인의 새로운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통해 운전자가 손을 떼지 않고 휠 위의 버튼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주행 보조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듀얼 전화 모드 기능이 탑재돼 블루투스를 통해 최대 3개의 휴대전화를 차량에 연결해 전화 및 미디어 기능을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Qi 방식을 만족하는 모든 휴대전화를 대상으로 하는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돼 차량 센터 콘솔 하단에 위치한 패드 위에 휴대전화를 올려놓는 것으로 간편한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를 통해 탑승 전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하차 시 설정했던 온도로 공조 장치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에 8년 혹은 16만 km 주행거리(선도래 기준)까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가격은 부가세 포함 7,890만 원이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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