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X1' F/L, 소형 가솔린 SUV 시장 겨냥...192마력 4,900만원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9.11.07 10: 06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7일 콤팩트 SAV(Sports Activity Vehicle) 뉴 X1을 출시했다. 소형 가솔린 SUV 시장을 겨냥해 가솔린 라인업으로 무장했다.  
BMW X1은 2009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컴팩트 SUV 시장을 개척한 인기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인 뉴 X1은 지난 2015년 출시된 2세대 X1의 부분변경 모델로, 디자인을 개선하고 각종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국내 판매되는 모델은 X1 엔트리 라인업인 뉴 X1 xDrive20i다.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 된 모델이다. SUV이지만 디젤 엔진을 싣지 않았다. 세부 트림은 어드밴티지(Advantage)와 M 스포츠 패키지(M Sport Package)로 나뉜다.

뉴 X1의 전면부와 후면부는 BMW의 최근 디자인 언어를 따랐다. 윤곽이 뚜렷해지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해졌다. 
전면부 중앙에서 하나로 연결되는 BMW 키드니 그릴은 크기를 더욱 키웠으며, 날렵해진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기존 원형에서 직사각형 모양으로 변경된 안개등, 새롭게 디자인된 대형 공기흡입구 등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후면부는 신형 LED 후미등과 직경이 20mm 커진 트윈 테일파이프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 돋보인다. 40:20:40 비율의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기본 적용했다. 접이식은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앞좌석에는 요추 지지대가 포함된 전동식 컴포트 시트를 장착해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넓은 개방감을 주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도 기본 사양이다.
뉴 X1 xDrive20i에는 어드밴티지와 M 스포츠 패키지, 각 모델별 특성을 살린 고유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M 스포츠 모델은 M 스포츠 서스펜션, BMW 인디비주얼 하이그로스 섀도우 라인 트림, M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18인치 더블 스포크 570M 휠을 적용해 더욱 탄탄하고 강인한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는 M 레더 스티어링 휠과 센사텍 가죽 스포츠 시트, 알루미늄 헥사곤&블루 매트 하이라이트 인테리어 트림이 사용됐으며 6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뉴 X1 xDrive20i는 효율적인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정밀한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92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4초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224km에서 제한된다. 복합연비는 9.8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75g/km이다.
뉴 X1의 서스펜션은 차량의 민첩성을 높이고, 정밀한 핸들링을 지원한다.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는 도로 상황에 맞게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을 배분해 뛰어난 안정성을 구현한다. 
BMW 뉴 X1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주차거리 알림 시스템, 후방 카메라, 파킹 어시스턴트(Parking Assistant) 등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한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2존 자동 에어 컨디셔닝, 6.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등 편안한 실내 공간을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뉴 X1 x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에는 컴포트 액세스 기능이 적용되어 손을 대지 않고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편리하게 전동식 트렁크를 오픈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옵션으로 업그레이드된 뉴 X1의 가격은 뉴 X1 xDrive20i 어드밴티지 모델이 4,900만원, 뉴 X1 x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가 5,270만원이다. (전 모델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가격)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