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있었나?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 첫날 1만 7,294대...풀체인지 능가

기다리고 있었나?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 첫날...
[OSEN=강희수 기자] 일부러 이 차를 기다리고 있지 않고는 이런 수치가 나올 수 있을까? 현대자동차의 6세대...


[OSEN=강희수 기자] 일부러 이 차를 기다리고 있지 않고는 이런 수치가 나올 수 있을까? 현대자동차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 '더 뉴 그랜저'가 사전계약에서 엄청난 기세를 보이고 있다.

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갔는데, 첫 날에만 1만 7,294대가 몰려들었다고 한다. 이는 지난 2016년 출시한 현 6세대 그랜저(IG)의 기록을 능가하는 수치다. 첫 날 사전계약으로는 현대자동차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웠다.

6세대 그랜저가 보유하고 있던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는 1만 5,973대였다. '더 뉴 그랜저'는 종전 기록을 1,321대 초과 달성했다.

'더 뉴 그랜저'는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로 최다 사전계약 기록을 경신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더 뉴 그랜저가 단 하루 만에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데에는 시대를 앞서가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함께 신차급으로 대폭 향상된 상품성으로 변화된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더 뉴 그랜저는 헤드램프와 그릴의 경계를 의식하지 않고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이라는 현대자동차만의 보석모양 패턴을 사용해 헤드램프와 그릴을 통합시켜 디자인 했다.

내장 디자인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스타일로 통합시키고, 고급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배려하는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에 대한 호응도 높았다.

더 뉴 그랜저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때 마주 오는 차량과의 충돌도 방지해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Junction Turning)’ 기술을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보행자의 안전을 배려하는 ‘후진 가이드 램프’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Parking Collision-Avoidance Assist-Reverse)’까지 탑재하는 등 한층 진보된 안전∙편의사양을 채택했다.

‘후진 가이드 램프’는 차량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차량의 후진 의도를 전달해 사고를 예방하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은 후진 주차 시 후방 장애물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브레이크까지 제어해준다.

더 뉴 그랜저는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네 가지의 엔진 라인업으로 동시에 출시되는데 가솔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엔진 별로 ▲2.5 가솔린 3,294만~4,158만원 ▲3.3 가솔린 3,578만~4,399만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4,539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트림 별 가격은 ▲프리미엄 3,294만~3,719만원 ▲익스클루시브 3,681만~4,062만원 ▲캘리그래피 4,108만~4,539만원의 범위 내에서 정해진다.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2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는 일반 판매용 3.0 LPi 모델은 3,328만~3,766만원 내에서 최종 가격이 확정될 예정이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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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5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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