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에이스,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다이티’ 출시

NHN 에이스,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다이티’ 출시
[OSEN=임재형 기자] NHN 에이스가 기업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늘려 마케팅을 돕는 플랫폼인...


[OSEN=임재형 기자] NHN 에이스가 기업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늘려 마케팅을 돕는 플랫폼인 ‘다이티(Dighty)’를 출시했다.

15일 NHN 에이스는 기업의 내외부 데이터를 결합해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돕는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다이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티’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와 비식별 형태의 제3자 데이터를 연동 결합해 고객을 폭넓게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타겟 마케팅까지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브랜드명은 ‘데이터(Data)’와 강력하다는 의미의 ‘mighty’를 조합했다.

NHN 에이스는 많은 기업들이 수집된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외부 데이터와 연계 활용에 대한 수요가 크다는 점에 착안해 ‘다이티’를 개발했다. ‘다이티’는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데이터 매니저’, 타겟 고객군을 추출하는 ‘오디언스 매니저’, 타겟 마케팅을 운영하는 ‘캠페인 매니저’, 제3자 데이터를 API로 제공하는 ‘데이터 API’로 라인업을 갖췄다.

기업 내부에 여러 형태로 흩어져 있는 데이터는 ‘데이터 매니저’를 통해 활용하기 쉽게 가공되고 외부 데이터와 결합된다. 마케터는 이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오디언스 매니저’에서 원하는 타겟 고객군을 손쉽게 추출할 수 있다. ‘캠페인 매니저’를 통해서는 해당 고객군을 대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앱 설치 여부나 관심사, 쇼핑지수 등 제3자 데이터를 조건에 맞춰 API로 제공받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은 ‘다이티’ 솔루션들을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우려 없이 각종 데이터를 다양한 타겟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의 방문, 로그인, 조회, 구매 등의 행태 정보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재방문 및 추가 구매를 유도하고, 신규 유입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군을 마케팅 타겟으로 삼을 수 있다.

‘다이티’에는 그동안 NHN 에이스가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통해 쌓은 데이터 분석 기술과 노하우가 담겼다. NHN 에이스는 국내 1위 웹·앱 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 카운터’를 운영 중이며, 데이터 관리 플랫폼 ‘에이스 디엠피’를 통해 다양한 오디언스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정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식 데이터 판매·가공 기업으로서 데이터 추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진수 NHN 에이스 대표는 “‘다이티’는 데이터 기반 타겟 마케팅 시장에 혁신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이티’로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 고충을 해결하고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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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5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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