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슨,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 솔루션 ‘TKO’ 리뉴얼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19.10.15 16: 49

 타이슨이 자사의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 솔루션 ‘TKO’를 리뉴얼해 기능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14일 타이슨은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 전문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TKO’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TKO’는 멀티채널에서 발생한 다종간 데이터를 한 곳에서 분석 및 리포팅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스타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TKO’는 기존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분석법을 제시해왔다. 데이터 분석 고도화와 업무 간소화로 공개 당시부터 게임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타이슨 제공.

특히 이번 리뉴얼에 추가된 ‘커스텀 대시보드’는 다양한 분석법을 통해 도출된 리포트를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춘 커스텀 대시보드로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구성된 커스텀 대시보드를 특정 계정을 지정해 전달할 수 있는 등 ‘높은 확장성’을 자랑하고 있다.
타이슨 측은 “그간 ‘TKO’의 장점으로 부각됐던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분석법을 새롭게 바뀐 UI와 시각화 기능들을 통해 데이터에 대한 보다 직관적인 이해와 가독성을 높였다”고 평가했다.
윤승수 타이슨 대표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느낀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데이터 분석 솔루션 ‘TKO’를 선보이게 됐다”며 “‘TKO’는 마케터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자유도를 높였다. 오직 게임 업계에 초점을 맞춘 여러 분석법과 데이터 필드들을 구성해 실효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