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 차별 - 나치 경례에도 흔들리지 않은 英, 불가리아전 6-0 대승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종 차별 - 나치 경례에도 흔들리지 않은 英,...
잉글랜드는 15일(한국시간) 불가리아 스타디온 바실 레브스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 불가리아와의 유로...

[OSEN=이인환 기자] 불가리아 팬의 인종 차별 야유도 잉글랜드를 흔들 수는 없었다.


잉글랜드는 15일(한국시간) 불가리아 스타디온 바실 레브스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 불가리아와의 유로 2020 예선 8차전에서 케인의 1골 3도움 활약을 앞세워 6-0 승리를 거뒀다.

지난 체코전 패배로 10여년간의 국제 대회 예선 무패 기록이 중단됐던 잉글랜드는 블가리아전서 만회하며 승점 15점(5승 1패)로 조기 본선을 확정지었다.

불가리아는 코소보와 체코의 경기에서 인종 차별 구호를 날려 관중 입장이 제한된 바 있다. 이날 경기도 관중 입장이 제한된 채 경기가 진행됐다.

이런 처벌에도 제 버릇 개 못준 불가리아 팬들은 잉글랜드 선수들을 향해 인종 차별 구호를 외쳐 경기가 2차례 중단됐다. 일부 불가리아 팬들은 금기시되는 '나치 경례'를 따라하며 잉글랜드 선수들을 괴롭혔다.

그러나 경기 외적인 외침은 잉글랜드를 전혀 흔들지 못했다. 그들은 전반에만 4골을 몰아치며 남다른 경기력을 뽐냈다. 전반 7분 래쉬포드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잉글랜드의 맹공이 시작됐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클리가 전반 20분과 전반 33분 멀티골을 완성했다. 스털링 역시 전반 추가 시간 팀의 4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후반도 마찬가지로 몰아친 잉글랜드는 스털링과 케인이 1골 씩을 더하며 6-0 대승을 매조지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10-15 06:3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