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뿌리엔터 측 "민티, 현재 소녀주의보 제작에 전혀 관여 안한다"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9.10.10 14: 49

엠넷 '고등래퍼'로 이름을 알린 가수 민티가 실제 나이와 걸그룹 소녀주의보 제작자라고 알려져 화제인 가운데, 현재 소녀주의보의 소속사 뿌리엔터테인먼트 측은 "현재 민티(소리나)는 소녀주의보 제작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뿌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0일 OSEN에 "소녀주의보의 원 제작자가 민티(소리나)인 것이 맞다. 하지만 1집 이후 민티는 모든 관련 업무를 뿌리엔터테인먼트에 위임하면서 제작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그렇기에 소리나가 민티가 된 것도 소녀주의보에 손을 뗀 이후라 관련된 바가 없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민티는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한 해명하고 소속사 역시 민티의 해명을 담은 공식입장을 배포했다.
해명에 따르면 민티는 2002년생으로 '고등래퍼' 참가자로 지원한 바 있고, 민티의 실제 나이는 37세가 아닌 28세(만26세)이며, 제작을 24세(만22세)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30대로 오해를 받은 부분이 있다. 당시 민티 본인은 몇번이고 실제 나이와 정체를 밝히고자 했으나 내외적 사정과 부담감으로 인해 입을 다물수 밖에 없었다는 설명이다. "해당 일로 오늘까지 매일을 정신적 압박감에 시달려 현재 상담치료를 받고 있고 있는 상황"이라고도 전했다.
또한 소속사는 "민티는 알파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소녀주의보의 제작자 소리나가 맞다"라며 "투자 제의를 받아서 회사를 설립했지만 2년 전쯤 여러 트러블과 건강 문제로 인해 뿌리엔터테인먼트에 소녀주의보 매니지먼트 대행을 맡겼고 현재 여러 회사를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현재도 소녀주의보 제작에 관여하는 것이냐'는 궁금증이 이어졌고, 뿌리엔터테인먼트 측은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라고 선을 그은 바다. 더불어 소녀주의보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이에게는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도 밝혔다.
/nyc@osen.co.kr
[사진] ]코로나엑스엔터테인먼트, 뿌리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