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SUV 풀옵션이 2,380만원, 중국 동풍자동차 ‘FENGON(펜곤) ix5’ 상륙

FENGON ix5와 함께 포즈를 취한 신원CK모터스 이강수 대표.
중형 SUV 풀옵션이 2,380만원, 중국...
[OSEN=강희수 기자] 싼타페급 중형 SUV 풀옵션이 2,380만 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우리나라 시장에 상륙한다.


[OSEN=강희수 기자] 싼타페급 중형 SUV 풀옵션이 2,380만 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우리나라 시장에 상륙한다.

0.7~0.9톤 소형 트럭과 2인승∙5인승 밴을 판매하고 있는 신원CK모터스(대표이사 이강수)가 2020년형 동풍소콘(DFSK) 쿠페형 SUV FENGON(펜곤) ix5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국자동차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신원CK모터스는 중국 판매 2위 브랜드인 동풍자동차그룹 DFSK의 ‘글로리’(Glory) 풀체인지 모델인 ‘FENGON ix5’를 국내 21개 판매망을 통해 출시한다.

‘FENGON ix5’는 전장 4,685mm, 전폭 1,865mm, 전고 1,645mm, 축거 2,790mm의 외형을 갖췄다. 크기로만 보면 현대자동차의 싼타페와 비슷하다.

그러나 엔진 제원은 차이가 제법 크다. 1.5리터(1,498cc)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고, 최대출력 150마력(5,600rpm), 최대토크 22.4kg.m(1,800~4,000rpm)의 힘을 낸다. 변속기는 CVT(무단변속기). 연료탱크도 비교적 작은 58리터를 달았고, 이런 조건들 덕분에 공차중량은 유사 차급에 비해 상당히 가벼운 1,590kg이다. 연비는 복합 9.8km/ℓ(도심 8.9km/ℓ, 고속 11.1km/ℓ)다.

경쟁력은 역시 가격이다. 비슷한 차급의 SUV, CUV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2,380만 원(VAT 포함, 일반보증기간 및 파노라마 문루프, 파워시트 업그레이드, 사이드 에어백 프로모션 포함)이다. 별도의 옵션이 필요없는 풀옵션 개념인데도 이 가격이다.

신원CK모터스는 출시를 기념해 100대에 한정으로 100만 원을 추가하면, 7년 또는 15만km의 Super Warranty(엔진)를 제공하기로 했다. 일반 보증은 3년 또는 6만Km 서비스(엔진)다.

외관 디자인은 야생동물인 치타의 민첩함을 모티브로 역동성을 통합하는 삶의 자세(spirituality of life)를 표현했으며, 측면은 돌고래와 같은 유선형으로 BMW 출신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 차량 전면부부터 후면부까지 일체형 곡선이 이어져 있으며, Full LED램프와 퍼들 램프를 달았다. 바퀴에는 18인치 다크크롬 휠이 돌아간다. 고급 나파가죽을 사용한 열선 시트 및 스티지 도어트림도 갖췄다.


10.25인치 터치형 중앙제어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은 디지털적 흥미요소로 눈길을 끈다. 널찍한 10.25인치 중앙제어시스템에는 일체형 고화질 카메라의 블랙박스 기능이 내장 돼 있다. 멀티미디어 조정은 물론이고 사이드 미러 조정, 파노라마 썬루프 개폐 여부 설정 등도 이 곳에서 이뤄진다. 향후 출시될 모델에는 음성인식 조정(AI 기능 탑재) 및 인터넷 기반 어플리케이션도 탑재 될 예정이라고 한다.

ABS(Anti-lock Brake System)는 물론이고, 가속 페달을 밟는 과정에서 바퀴가 헛돌지 않게 해주는 ASR (Anti Spin Regular), 좌우 구동 바퀴의 노면 상태가 서로 다른 도로에서 출발이나 등판 또는 선회시 차량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구동력을 조절해 주는 EBD (Electric Brake force Distribution), 이 모든 기능들이 운전자의 의도대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첨단장치인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가 기본 장착 돼 있다.


운전석 안전벨트를 매지 않으면 차가 출발하지 않도록 한 장치도 있다. 운전석과 조수석 에어백은 기본 장착이고, 최초 계약자 100대에 한해서는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로 장착 지원한다.

신원CK모터스의 이강수 대표는 “국내 완성차를 비롯한 수입차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편의와 서비스 질을 높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차량을 소개함으로써 소비자를 위한 진정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성근 마케팅 본부장은 “그 동안 차량 출시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의 문의가 있었던 모델인 만큼 FENGON ix5 출시로 성능과 디자인면에서 국내 중국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바뀌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또한 고객들의 차량 선택권을 넓히고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문화가 정착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했다.

2013년 7월 설립한 신원CK모터스는 중국 자동차의 수입,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중국 2위의 자동차기업인 동풍자동차그룹 동풍소콘(DFSK)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전국 21개 판매망과 67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10-10 10:24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