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하루', 로운 만화 속 세상 자각..김혜윤 사실 알고 '충격' [종합]
OSEN 전미용 기자
발행 2019.10.09 23: 21

로운이 등장하면서 모든 게 바뀌었다.
9일 방송된 MBC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는 하루(로운)가 말을 시작하면서 은단오(김혜윤) 주변의 것들이 조금씩 바뀌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은단오는 또다시 일어날 일을 미리 보게 됐다. 야간 트래킹에 나선 상황. 이에 "작가도 싫고, 백경(이재욱)도 싫고"라며 한탄했다.

이어 은단오는 미리 일어날 야간 트래킹 노선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이후 야간 트래킹이 시작됐다.  여주다(이나은)는 오남주(김영대)와 짝이 됐고 은단오는 백경과 짝이 됐다. 이미 이런 상황을 예상한 은단오는  길을 헤매지 않았다. 그 순간 심장이 아파 잠시 멈췄다.
백경은 "이래서 네가 싫다고"라며 은단오가 미리 예상했던 모습을 보였다.  이어 은단오는 괴성을 냈다. 여주다와 오남주를 엮어주려고  일부러 한 일. 소리에 놀란 여주다는 오남주에게 안겼고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졌다.  하지만 은단오는 이내 길을 잃었고 "작가님, 집에 가고 싶다"며 울먹였다. 
그때 하루(로운)가 나타났다.  하루를 보자마자 은단오는 하루에게 안겼고 두 사람은 함께 숲을 걸었고 이내 하루가 말을 했다. 은단오는 "미안한데. 운명을 바꿔주지 않으면 네가 아무리 잘 생겨도 관심이 없어..."라고 말한 뒤 이내  "원래 날 찾으러 오는 사람은 백경이었는데.." 라며 콘티가 바뀐 상황을 알았다.
로운과 은단오는 꽃이 예쁘게 핀 호숫가를 찾았다. 은단오는 "정해진 길로만 간다는 게 참 슬펐어. 그런데 지금처럼 네가 다른 길이 있다는 걸 알려줬어. 확실해. 너 덕분에 내 하루가 변할 수 있을 것 같아. 널 하루라고 불러도될까?"라고 물었다.
다음날 은단오는 그림을 그리는 하루를 만났고,  자신을 소개하며 하루에게 인사를 건넸다. 은단오는 하루에게 "널 혼자만 알고 있다는 게 너무 아쉽다"라며 말했고  은단오는 자신을 지켜보는 하루를 발견한 뒤 "이상하다. 하루가 날 기억하는 것 같아"라며 생각에 빠졌다.
이후 은단오는 진미채(이태리)에게  "하루랑 있으면 콘티가 바뀐다"라고 말했다. 이에 진미채는 당황해 하며 "이름을 붙였구나. 너희는 엑스트라야. 엑스트라로 존재해야만 해.  이름을 갖고 움직이기 시작하면 모든 게 틀어져. 가"라며 화를 냈다. 
이에 은단오는 "틀어져? 뭐 좀 틀어지라고 해, 난 바꿀 거니까"라고 말했고 집으로 돌아온 은단오는 "마음만큼은 진짜다. 어떻게든 바꿀 거다. 내 마음이 가는 대로"라며 하루와 찍은 사진을 바라봤다. 
하루는 친구들이 들고간 짐을 들어주며 "어차피 엑스트라가 하는 일엔 관심 없어"라며 짐을 옮겼다. 이에 친구들은 "근데 쟤 누구냐"라며 당황해 했다. 진미채는 비밀 만화책을 읽고 있었고 그 순간 하루가 그린 그림이 날아들었다.  
짐을 가지고 농구장에 나타난 하루는 백경에게 다가가 "은단오가 준 열쇠고리 어딨냐"고 물었고 백경은 "버렸다"고 대답했다. 이에 백경은 "근데 너 누구냐. 누군데 자꾸 내 앞에 나타나 네 이름이 뭐야"라고 물었고 하루는 "하루"라고 대답했다.
이후 하루는 은단오 곁을 지켰고, 이 모습을 본 백경은 "거슬려"라며 하루를 밀쳐냈다. 이에 하루는 피를 흘렸고 놀란 은단오는 그 자리에서 쓰러졌다. 병원에서 깨어난 뒤 집으로 간 은단오는 엄마와의 추억이 있던 장소가 사라진 사실을 알았다. 
은단오는 진미채의 말을 떠올렸고 "어떡해."라며 자책했다.  은단오는 진미채에게 "나 좋자고 괜한 사람을 끌어들인 것 같다. 이제 아는 척 안 할래"라며 양파를 까며 눈물을 흘렸다. 
이후 은단오는 백경의 가족 식사시간에 나오지 않았고 은단오 父는 "짝사랑이 힘들어서 좀 토라진 거 같다"고 말했다. 백경의 父는 은단오 父가 떠나자 백경에게 화를 내며 때렸다.  다음날 백경은 은단오를 찾았고 "넌 좋겠다. 세상이 네 마음대로 돌아가서. 어제 왜 안 왔어"라고 화를 냈다.
이어 백경은 "개수작부리지 말고 그냥 하던대로 일편단심 콘셉트로 가라. 그 잘난 심장병 핑계로 뻑하면 쓰러지고.. 죽지도 않을 거면서"라며 모진 말을 뱉었다. 그순간 하루가 나타나 백경을 때렸고 백경은 "너 누구야"라고 물었다.
이에 하루는 "말해도 기억 못해. 곧 장면이 바뀔 거니까"라고 대답했고, 하루에게 자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은단오는 충격에 빠졌다.
/jmiyong@osen.co.kr
[사진]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