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 야구부 창단 승인…내달 중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

위덕대, 야구부 창단 승인…내달 중 코칭스태프...
[OSEN=손찬익 기자] 위덕대(총장 장익)는 지난 2일 야구부 창단을 승인했다.


[OSEN=손찬익 기자] 위덕대(총장 장익)는 지난 2일 야구부 창단을 승인했다.

위덕대는 경주 천북베이스볼 파크와 포항곡강천 야구장을 훈련장으로 활용하고 위덕삼성아파트 기숙사를 임대형 기숙사로 쓰며 선수들이 좋은 환경 여건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또한 경북야구협회, 경주야구협회, 포항야구협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맺고 내달 말까지 감독 및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경북야구소프트볼협회 김성호 실무부회장 부회장은 "지역 스포츠 인재 양성에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위덕대학교가 야구부 창단을 결정 한 것에 너무 감사하고 우리 협회가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찾아서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수선수 양성과 더불어 지역 야구 발전을 위해 지도자 양성도 아주 중요하며 그러한 목표를 위해 덕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감독 선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위덕대 건강스포츠학부 엄대영 학부장은 "우리대학 야구부는 대학 야구를 통해 프로팀 진출 기회와 다양한 야구 분야에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진로 교육을 강화하고 전문스포츠지도사 및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졸업 후 취·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9-04 19:1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