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수상

보람상조,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수상
[사진]보람상조 의전행사


[사진]보람상조 의전행사

▲ ‘고객중심경영’ 이념 바탕, 혁신적 서비스로 고객 보호 앞장서

▲29년의 장례행사 경험으로 전문적인 서비스 선봬

[OSEN=박선양 기자]보람상조는 13일,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 했다고 밝혔다.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는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공로를 치하하고자 제정됐다. 각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신뢰도 등 총 5가지 사전기초조사를 진행했으며 소비자 및 학계ž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30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중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에는 보람상조가 1위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고객중심ž나눔경영’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상조 문화를 이끌고 있다.지난달 12일,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장례행사 부당거래를 신고하는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를 신설하고 포상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문고 개설을 통해 업계 내 고객 빼오기, 장례행사 빼돌리기 등 부당거래를 바로잡으며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2017년부터 ‘클린 서비스 캠페인’을 지속해오며 상조회사의 결합상품 마케팅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공정위 고시 준수 및 결합상품 마케팅 없는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보람상조는 창립 이후 29년 동안 쌓아온 장례행사 경험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4시간 긴급 콜센터를 운영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및 장례 서비스 요청이 가능하며 지난 2월부터는 상조업계 최대 규모로 전국 21개 지역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하기도 했다. 또한 2014년 전문 장례지도사 양성을 위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고 전국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해 어디서든 전문성을 갖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6년 연속)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8-14 00:44

Oh! 모션

HOT NEWS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