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억만장자의 성폭행 피해자에게 중국인들 성원, 왜?

中억만장자의 성폭행 피해자에게 중국인들 성원, 왜?
[OSEN, 베이징= 진징슌 통신원]중국의 2대 온라인 쇼핑몰의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진둥(JD.com) 의 창업자이자...


[OSEN, 베이징= 진징슌 통신원]중국의 2대 온라인 쇼핑몰의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진둥(JD.com) 의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류창동 회장인 지난 해 8우러 미국 출장중 중국인 유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되었으나 같은 해 12월 증거 불충분으로 기소되지 않아 형사 처벌을 피할 수 있었다.

이에 성폭행 피해를 주장하는 미국 미네소타 대학에 재학중인 류징야오는 최근 류창동 회장을 상대로 5만달러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였다.

류징야오의 주장에 따르면 당시 미네소타 대학에서의 중국 최고 경영자 과정에 참여한 류창동 회장은 행사에서 만난 류징야오를 일식당에 데려가 술을 먹인 뒤 그녀의 아파트에서 강간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이에 대해 미국 검찰은 불기소 처분을 내렸는데, 최근 류징야오의 민사 소송 소식이 알려지자 중국의 네티즌들은 류징야오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온라인 청원이 줄을 잇고 있다. 여성에 대한 성폭력에 대한 보수적인 사고방식이 만연하여 있고 미투 운동이 중국 집권 공산당에 의해 방해 받는다는 의심을 사고 있는 중국에서는 류징야오의 행동이 사실 여부를 떠나 젊은 여성 네티즌들의 응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진]중국 인터넷에 공개된 류징야오의 사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4-26 14:06

Oh! 모션

HOT NEWS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