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승강전] ‘정글-미드 싸움 압승’ 진에어, 2세트도 승리… ‘매치 포인트’ 달성

[롤챔스 승강전] ‘정글-미드 싸움 압승’...
진에어는 21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OSEN=종로, 임재형 인턴기자] 1세트에 이어 2세트도 정글-미드 싸움에서 압승한 진에어가 서머 스플릿 진출을 위한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다.


진에어는 21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 승격강등전 ESS와 최종전 2세트서 ‘시즈’ 김찬희의 자르반 4세와 ‘그레이스’ 이찬주의 신드라 활약에 힘입어 승리하고 세트스코어를 2-0으로 만들었다.

진에어가 1세트에 이어 정글-미드 싸움에서 또다시 이득을 봤다. ‘시즈’ 김찬희의 자르반 4세가 ‘그레이스’ 이찬주의 신드라와 함께 적 블루로 난입해 카운터 정글에 성공했다. 이후 이찬주의 신드라는 ‘캐치’ 윤상호의 리신이 시도한 갱킹을 부드럽게 막고 김찬희의 자르반 4세를 지원하며 첫 킬에 일조했다.

정글이 풀리자 진에어의 스노우볼 속도는 더욱 빨라졌다. 8분 경 진에어는 윤상호의 리신과 ‘구거’ 김도엽의 갈리오의 협공을 무위로 돌리며 ‘루트’ 문검수의 바루스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문검수의 바루스는 봇 라인 포탑 골드를 모두 획득하고 11분만에 2티어 신발을 포함한 1.5코어를 장비했다.

13분 경 탑 라인 타워 근처에서 방어하던 ‘라이트’ 권순호의 카이사를 한번에 터뜨린 진에어는 탑 포탑 골드까지 채굴하며 골드 차이를 5000 이상 벌렸다. 드래곤을 독식한 진에어는 17분 경 이찬주의 신드라가 ‘쿠잔’ 이성혁의 코르키에게 쓰러졌지만 나머지 팀원들이 순식간에 합류하면서 코르키, 리신, 갈리오를 모두 잡아냈다.

진에어는 25분 경 갱플랭크의 ‘포탄 세례’를 활용한 이니시로 인해 위험에 빠졌지만 ‘노바’ 박찬호의 탐켄치가 문검수의 바루스를 효과적으로 세이브하며 한숨을 돌렸다. 27분 경 바다 드래곤을 처치한 적을 포위해 리신, 카이사를 처치한 진에어는 미드 라인 억제기를 파괴하고 승기를 굳혔다.

33분 경 화염 드래곤을 처치한 진에어는 36분 경 내셔 남작까지 쓰러뜨리고 ESS의 억제기와 넥서스로 진격할 채비를 마쳤다. ESS의 반격이 거셌지만 42분 경 벌어진 한타에서 이찬주의 신드라는 권순호의 카이사를 순식간에 삭제하며 진에어의 내셔 남작 처치에 일조했다.

결국 진에어는 45분경 벌어진 장로 드래곤 앞 한타에서 적을 각개격파 한 뒤 넥서스를 파괴하고 2세트를 마무리했다. /lisco@osen.co.kr

[사진] 종로=고용준 기자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4-21 18:5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